산에서 업힐을 좀더 쉽게 하기 위해서
현재의 1단 체인 링 24T를 22T로 교체해 보기로 했다.
톱니가 2개 적다는 것은 그만큼 기어비가 훨씬 가벼워 진다는 뜻이다.
현재상태의 기어비
뒷 스프라켓 1단이 현재 36T
앞 체인링의 1단이 현재 24T
기어비 = 24/46 = 0.6666666
앞 체인링을 22T로 바꾸면
변경된 기어비 = 22/36 = 0.611111
이만큼 가볍게 탈 수 있으므로
업힐이 쉬어 지는 것이다.
가장 작은 링이 24t이다
이를 교체할 것이다.
크랭크의 캡은 가볍게 체결되어 있어
쉽게 뺄 수 있다.
6각렌치로 돌려 뺀다
비비가 잘 안빠지면 고무망치로 툭툭 쳐서 빼면
비비가 완전히 빠진다
별렌치가 필요하다
교체했다
그런데 저 둥근 부분에 쏙 들어가지 않았다.
확인해 보니
이렇게 내경 사이즈가 달라서
비비가 쏙 들어가지 않았던 것이다.
물건(체인링)을 잘 못 산 것이다.
ㄴ내가 산 것은 ACERA를 산 것이고
fc-m391이다. 이것과 나의 것은 맞지 안는 것이다.
내거는 FC-M770 이다, 크랭크 페달 꽂는 뒷편에 보면
규격이 쓰여져 있다.
구매할 때 주의사항은
규격을 확인하고 사야한다.
이래서 돈만들이고 실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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