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움의 모든 것은 용어이다.
용어의 개념만 알면 다 알았다 하겠다.
내가 어떤 특정한 것을 알았다 함은
그 특정 분야의 '용어'를 알았다 함과 같다는 말이다.
처음에는 간략히 알아둬야지 완벽히 알 수가 없다.
공부 더 하다보면 좀더 정확한 개념정리가 될 것이다.
Python 파이썬 비단뱀 : oop 프로그램이다. Object Oriented Program=객체지향언어 <--> 절차적 언어(Procedual program)
퉁쳐 말하면, 자주 사용되는 것들을 부품화 하여 언제든지 꺼내 쓸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 방식
부품(오브젝트)은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형태와 행위 모든 것이라 할 수 있다. 아래 보이는 용어 전부가 오브젝트이다.
오브젝트, 객체, object
모듈, module
라이브러리, library
메서드, method
함수, function
인스턴스, instance
위젯, widget
오브젝트, 객체, object
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모든 것들은 전부 객체라 할 수 있다. 모듈,라이브러리,위젯 이런 것들이 전부 객체인 것이다.
함수관계로 살펴보면 오브젝트 > 라이브러리 > 모듈 이렇게 되지 않을까 싶다.
메서드, 함수 : 객체들에게 특정한 행위를 가해주는 기능을 한다. 둘은 유사하다 하겠다.
예)
오브젝트.메서드() = strings.index(2) = strings라는 변수 오브젝트의 3번째 글자를 구해라
예)
모듈.함수() = math.sqrt(4) = 모듈 math에서 함수 sqrt(4)의 값을 구해라.
함수관계로 살펴보면 메서드 > 함수 정도 되겠다. 모두 메서드인데 수학적으로 쓰일때 함수라는 말로 더 사용된다고 보면 된다.
인스턴스 (instance) : 처리를 하고 있는 결과물들이다. 어떤 객체를 생성한다 라 함은 객체를 실행 시켜 만들어 놓은 결과물인 것이다. (마친 것이 아니라 실행중인)
하나의 객체를 만들고 (인스턴스가 만들어진 것이다) 만들어진 객체를 이용하여 다른 객체를 만들었다(또다른 인스턴스가 만들어진 것이다)
위젯 : 사용자의 편리를 위해 미리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(객체) 들이다. 함수, 모듈과 같은 의미는 같다, 단지 화면(GUI) 위에 보이게 만들어 놓은 것을 말하는 것 같다.
형태 : 모듈,라이브러리,위젯,인스턴스
행위 : 함수, 메서드 , 이벤트
이상은 하루를 공부하고
아주 무식하게 정리한 개념들이다
따라서 전문적이거나 객관적인 것이 아닌 지극히 개인적으로 받아들인 개념임을 밝힌다.
'Raspberry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구글 클라우드 비전 API ... 놀랍다 (0) | 2017.04.12 |
---|---|
처음으로 만든 브레드보드 이용 LED 등 켜기 (0) | 2017.04.12 |
라즈베리 파이 외장 하드 마우트 하기 (0) | 2017.03.30 |
OS(Operating System) 의 종류 및 라즈비안 설치 (0) | 2017.03.30 |
라즈비안 (리눅스) 기본명령어-1 (0) | 2017.03.30 |